제7회 나의 꿈 말하기 대회, 김담윤 발표
작성자 정보
- NAKS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174 조회
- 목록
본문
제7회 나의 꿈 말하기 대회 (2011년 7월 15일)
김담윤 (뉴질랜드, 뉴질랜드 오클랜드동남부한국학교), "요리의 마법사" (2011년 금상 수상)
“요리의 마법사!”
뉴질랜드 오클랜드 동남부 한국학교 김 담윤
안녕하세요?
저의 엄마의 직업은 요리사 입니다. 몇 년 전 저는 엄마가 일하고 계신 레스토랑에 간 적이 있습니다. 그때 저는 깜짝 놀랐습니다. 그 곳에서는 100명도 넘는 손님들이 저희 엄마께서 만든 음식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고, 그 많은 음식을 혼자서 만들고 계시는 엄마의 눈빛은 아침에 “우리 강아지 학교 잘 다녀와” 라고 자상하게 쳐다보던 그 눈빛이 아니었습니다. 엄마 손에서 많은 사람들이 행복해하는 것을 보면서 마치 엄마가 마법사처럼 보였습니다. 그 순간 저는 엄마처럼 멋지고 훌륭한 요리사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비빔냉면입니다. 새콤달콤하면서도 매운 비빔냉면을 저는 사랑합니다. 반대로 제가 제일 싫어하는 음식은 콩나물밥입니다. 그 이유는 옆집 아줌마가 콩나물밥을 해주셨는데 거기에는 양파가 밥알보다 많이 들어있었고 밥은 제가 싫어하는 잡곡밥이었습니다. 차마 맛이 없다는 말을 못하고 억지로 한 그릇을 먹었는데 아줌마가 “아유 담윤이 콩나물밥 좋아하는구나” 하면서 한 그릇 더 주셨습니다. 그날은 정말 고통스러운 13일의 금요일이었습니다
이렇게 음식 하나로 사람의 기분이 행복해질 수 있고 우울해질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단순히 먹고 배만 부르게 하는 것이 음식의 목적이 아니라 맛으로 사람들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그런 요리사가 저의 장래희망입니다. 전 최고의 요리사가 되어서 제 이름으로 된 음식점을 세계 곳곳에 짓고 싶습니다. 그래서 결혼기념일이나 생일 또는 특별한 날에 제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려면 적어도 1년 전에 예약을 해야 먹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서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한국 음식의 위대함과 다양함을 알릴 것입니다. 피자에 김치를 얹으면 왜 안됩니까? 햄이나 치즈대신 불고기 양념 샌드위치, 콜라 대신 식혜, 파스타 대신 잡채가 더 유명해 질 수 있습니다. 멋지지 않나요 여러분? 김연아 선수와 박태환 선수가 스포츠로 세계에 한국을 알렸다면 전 요리로 한국을 세계에 알릴 것입니다
사실 저는 엄마가 갖고 있는 요리책이 제가 갖고 있는 탈무드 책보다 훨씬 재미있습니다. 수학공식은 절대 안 외워져도 슈퍼에서 나눠준 떡 강정 레시피가 더 머리에 쏙쏙 들어옵니다. 수학 잘하기를 바라는 우리엄마한테는 정말 죄송하지만 저는 엄마 요리 참견하고 따라 하고 망치고 그렇게 요리할 때가 저는 제일 행복합니다.
누구나 꿈은 있습니다 하지만 노력하지 않으면 꿈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전 제 꿈을 이루기 위해 절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 꿈은 이루어집니다”
꿈을 향해 파이팅!!!
관련자료
-
이전
-
다음